편집 : 2017.4.26 수 11:55
> Technology > Innovation
     
UV LED로 비타민 D 결핍 해소한다
2016년 08월 02일 (화) 08:53:26 김홍덕 기자 hongdeok.kim@lednewskorea.com
위생 관리 기업으로 브랜딩을 하고 있는 미국의 UV LED 솔루션 회사인 레이비오(www.rayvio.com)보스턴 대학교와 진행 중인 연구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이 프로그램은 골다공증 및 구루병 외에도 기타 대사성골질환에 이르는 장애를 발병시키는 비타민 D 결핍의 새로운 치료법 개발에 관한 것으로 RayVio LED가 발생시키는 자외선광에 다양한 피부 샘플을 쬐임으로써 비타민D 결핍을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치료할 수 있는 적절한 노출 시간 및 강도를 결정하게 된다.

"비타민 D 결핍으로 인해 미국에서는 1억 명 이상, 전세계적으로 10억 명 이상이 영향을 받고 있다. 따라서 새로운 치료법을 찾을 수 있다면 끔찍한 질환들의 발병을 줄이고 수백만 명의 사람들의 생명을 잠재적으로 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이 프로젝트를 주도하고 있는 마이클 F. 홀릭 박사(Michael F. Holick, Ph.D., M.D.)는 말했다. 홀릭 박사는 현재 보스턴 의학 대학교의 생리학 및 생물물리학 교수이자 보스턴 의학 센터에서 내분비학자로 재직 중이다.

홀릭 박사는 또한 "레이비오와의 이전 연구를 통해 우리는 LED 전구의 저자극 자외선이 피부 내 비타민 D 생산을 촉진하고 사람들의 건강을 증진할 수 있음을 밝혀낸 바 있으며, 저자극 자외선은 오늘날 출시되는 웨어러블 제품에도 사용될 수 있을 것이다. 이번에 새롭게 시작되는 프로그램은 기존의 연구를 토대로 진행되며, 보다 효과적인 최적의 파장과 지속 시간 및 강도를 결정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비타민 D 결핍은 골다공증과 구루병 같은 쇠약 질환 외에도 암, 당뇨병 및 다발성 경화증 및 심장 질환과 같은 자가면역질환의 발병 가능성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또한 다양한 연구들을 통해 비타민 D 결핍과 알츠하이머, 우울증, 정신분열증과 같은 뇌 질환 사이의 연관 관계가 밝혀지기도 했다.

한편 레이비오의 CEO 로버트 C. 워커(Robert C. Walker) 박사는 "당사는 특정 파장에 맞춰진 LED들을 제작하며, 홀릭 박사의 팀과 함께 일하면서 비타민 D 결핍을 해결하기 위한 최적의 자외선광 및 강도를 제공하는 LED를 대량 생산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홀릭 박사와 함께 진행 중인 합동 연구 프로젝트와 더불어, 레이비오가 가장 최근에 공개한 딥 자외선 LED(deep UV LED)는 병원 내 감염이나 정제되지 않은 물을 통해 전염되는 수인성 질병의 발병 가능성을 줄일 잠재력을 갖춘 살균 및 수질 정화 과정에 적용되고 있다.
김홍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LED뉴스코리아(www.lednews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자동차 전장부품 엔지니어 컨퍼런스
포던테크, 3D프린터용 필라멘트 개발
특허청 “센서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머니브레인, 개인용 챗봇 플랫폼 ‘P
삼성전자, 10나노 2세대 핀펫 공정
헤레우스 일렉트로닉스, 최첨단 재료
도시바, 실속현상 방지 궤환 구조로
매체소개기사제보/기고요청 Ad InfoMedia Kit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78 자람빌딩 10층   Tel. 02-3473-6369   Fax. 02-3473-6370   청소년보호책임자: 청소년보호책임관
Copyright 2009 LED NEWS KOREA. All rights reserved. Send your inquiries at webmaster@lednewskorea.com
LED뉴스코리아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