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7.4.24 월 11:27
> News > 시장 동향 | 포토뉴스
     
글로벌 회사들의 EMI/ESD 솔루션 전략
내일 (금), '제9회 EMI/ESD 보호 솔루션 세미나' 개최
2017년 03월 16일 (목) 06:55:32 김홍덕 기자 hongdeok.kim@lednewskorea.com
   
 
EMI/ESD 보호 기능의 중요성이 더해감에 따라 글로벌 회사들의 솔루션 전략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들은 삼성과 LG를 탑 고객사로 확보하기 위해 최신 웨어러블 기기 및 자동차에 적용될 소자들을 소형화와 강건성으로 무장하는 추세이다.

눈길을 끄는 것은 서남 아시아권에서 해외 공장을 가동하며 유럽향 제품을 제조하고 있는 파나소닉 (www.panasonic.com)이다. 이 회사는 최근 베트남의 자회사인 파나소닉 에코 솔루션에서 생산 중인 배선 소자 및 회로 차단기 공장의 생산량을 늘리며 경쟁력을 배가하기 시작했다.
 
기존 공장에서 생산하던 연간 약 5천3백만개의 배선 소자와 약 1천 3백만개의 회로 차단기 등 제품에 이 기준을 적용하고 있는데 향후 수출 물량의 확대로 인해 2020년까지 연간 생산량을 두 배로 늘릴 계획이다.

한편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nductor.com)도 ESD 보호를 갖춘 L-C EMI 필터 어레이로서 EMI/RFI 노이즈를 억제하는 두 개의 Pi 필터 (C-L-C)를 집적한 고부가 제품인 EMI7112의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 다양한 휴대용 기기에 사용되는 EMI7112는 모든 입력/출력 핀에 ESD 보호 다이오드를 포함하는데 특히 ESD(정전기 방전)에 예민한 전자 부품들에 고강도의 보호 기능을 제공해 시장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그런가 하면 중장거리 무선망 기술인 LoRa 기술로 에코 시스템을 확대하고 있는 Semtech (www.semtech.com)의 경우 혁신적인 차세대 전자 제품을 위한 고성능 과도 전압 보호 소자(TVS)의 지속적 판매로 업계에서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이 회사는 EMC 분야의 대표 제품인 Z-Pak™ 을 3월 9일자로 200억 개 이상 출하한 바 있다.

Z-Pak은 초소형 0201 (0603 메트릭) 패키지에 하우징 된 소자로서 휴대용 및 가전용 전자 제품의 과도 전압을 억제하는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시스템 구동에 위험한 ESD 및 과도 전압의 위협을 보호하는 초소형 풋프린트로 설계 엔지니어들 사이에서 잘 알려져 있는데 업계 최고의 ESD 보호 기술을 내장함으로써 보드 공간을 최적화시켜주는 장점을 제공한다.

전 세계에서 가장 큰 EMC 테스트 및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업체인 Intertek(www.intertek.com)이 최근 폭스바겐사로부터 소재 테스팅 분야의 서비스 업체로 인증 받은 것도 이 기능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한 예이다. 커넥티드 카의 출현과 함께 자동차 전자 분야의 무선 통신이 빠르게 확장됨에 따라 자동차의 EMI/EMC 테스트가 차량 안전에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각종 장비 및 기기의 안정적 작동에 필요한 EMI, ESD, TVS 억제 기능은 휴대용 기기뿐 아니라 웨어러블 제품 및 자동차 분야에까지 필수적인 솔루션으로 확대되고 있다.

아이티컨퍼런스(www.it-conference.com; 대표 김정희)는 제 9회 EMI/ESD 보호 솔루션 세미나'를 3월 17일(금) 오후 2시부터 서울 강남 오클라우드호텔 컨퍼런스룸2에서 개최해 소형화하는 이 분야의 국내외 신기술들을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 (www.it-conference.net)에서 가능하며 선착순 40명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문의: 김고은 과장; 02-3473-6369)

김홍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LED뉴스코리아(www.lednews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조명 기기도 광생물학적으로 접근해야
에너지 수확기술 유럽 컨퍼런스·전시회
한국몰렉스, AEO 공인 업체로 인증
비전 시스템 측정기기의 LED 조명
표준화가 시급한 마이크로LED
[Contribution] 절연형 D
자동차 전장부품 엔지니어 컨퍼런스
매체소개기사제보/기고요청 Ad InfoMedia Kit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78 자람빌딩 10층   Tel. 02-3473-6369   Fax. 02-3473-6370   청소년보호책임자: 청소년보호책임관
Copyright 2009 LED NEWS KOREA. All rights reserved. Send your inquiries at webmaster@lednewskorea.com
LED뉴스코리아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