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7.9.20 수 11:53
> News > 행사 소개 | 포토뉴스
     
공예와 접목된 파나소닉의 감성 조명
2017년 03월 16일 (목) 07:21:36 김고은 기자 gnkim@lednewskorea.com
   
파나소닉 코퍼레이션(www.panasonic.com)이 2017년 4월 4~9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밀라노 살롱 2017(Milano Salone 2017)에 참가, 공예와 조명을 결합한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파나소닉은 브레라 국립미술원(Accademia di Belle Arti di Brera)에서 ‘전자제품과 공예의 만남(Electronics Meets Crafts)’이라는 주제를 부각하는 첨단 장인의 솜씨와 심미적 인식을 선보이며 특별한 설치 작품과 다양한 디자인 제품을 전시하게 된다.

파나소닉의 설치 작품은 파나소닉의 이미징 및 오디오 기술과 결합된 공간의 매력과 심미적 인식을 부각하게 된다. 이 야외 전시 작품은 파나소닉의 프로젝터와 스피커, 조명이 감명 깊은 공간을 창출하고 터치와 감각을 통해 5감을 자극하기도 한다.

이 전시품을 통해 파나소닉은 ‘미래 공예(Future Craft)’의 철학을 촉진한다. 파나소닉은 사람과 환경에 대한 헌신과 사려 깊은 배려로 시각적인 디자인을 통해 다음 세기에 더 나은 미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섬세하고 세밀한 장인 솜씨는 모든 파나소닉 제품에 스며 있으며 이것이 파나소닉 디자인이 지향하는 기본 철학이 된다.

파나소닉은 교토 장인들의 공동 협력체인 고 온(GO ON)과 협력하고 있다. 이들은 일본 장인의 유서 깊은 기술을 활용해 국제적 및 현대적으로 호소력 있는 영감을 주는 새로운 디자인을 창출한다. 이 협력은 궁극적으로 올해 밀라노 살롱 전시회의 주제인 ‘전자제품과 공예의 만남’으로 나타나게 된다.

파나소닉의 철학은 전통 공예와 재료, 수백 년 역사의 일본 디자인 유산과의 고 온의 협업과 완벽히 일치한다. 전세계 명품시장에서 관심을 끌고 있는 고 온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파나소닉 전시는 상상력과 5감을 통해 사람들의 공감을 끌어 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전시에서 파나소닉의 첨단 오디오, 이미징, 조명 기술은 일본의 전통 장인 솜씨와 융합된다. ‘전자제품과 공예의 만남’은 혁신적인 인덕션 테이블과 인터랙트하는 직물로 만든 LED 램프와 진동 스피커를 포함한 파나소닉의 기술을 부각시킨다.

파나소닉은 올해의 전시장소인 브레라 국립미술원(Accademia di Belle Arti di Brera)과 아카데미 학생들과 협력하게 된다. 이 차세대 예술가들은 전자제품의 확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설치작품을 전시할 것이다.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의 오가와 미치코(Michiko Ogawa) 임원은 “아름다운 밀라노에서 고 온과 브레라 국립미술원 같은 놀라운 파트너와 함께 이 프로젝트를 개발하게 돼 영광이다”며 “모두가 우리의 설치작품에서 오감을 통해 꿈과 가능성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파나소닉은 사람과 환경에 대한 신중한 배려 속에 개발된 첨단 제품 디자인과 신뢰할 수 있는 장인의 솜씨를 통해 ‘더 나은 삶, 더 나은 세상’을 실현하는 데 계속 기여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파나소닉은 이탈리아와 일본이 오랜 역사를 통해 함양해온 전통과 문화를 융합하고 두 나라의 예술적 감성과 기술의 융합을 통해 사람들의 삶을 더 낫게 만들고자 하는 사명을 추구한다.

‘전자제품과 공예의 만남(Electronics Meets Crafts)’

- 2017년 4월 4~9일
- 개장시간: 11:00 ~ 21:00
- Accademia di Belle Arti di Brera, Via Brera, 28, 20121, Milan, Italy

밀라노 살롱 2017에 전시될 파나소닉의 제품들에 대한 상세 정보는  http://news.panasonic.com/global/presskits/milanosalone2017에 있다.
김고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LED뉴스코리아(www.lednews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음성으로 조명 상태 조절한다
인공지능, 로봇, 3D프린터 기술의
에드워즈, 과학 장비용 공랭식 건식
조명 쇼핑몰이 배드민턴 대회 개최
2019년까지 268개 일반국도 터널
한전, 38개 기업과 또 에너지밸리
동부대우전자, 인테리어 TV ‘허그’
매체소개기사제보/기고요청 Ad InfoMedia Kit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78 자람빌딩 10층   Tel. 02-3473-6369   Fax. 02-3473-6370   청소년보호책임자: 청소년보호책임관
Copyright 2009 LED NEWS KOREA. All rights reserved. Send your inquiries at webmaster@lednewskorea.com
LED뉴스코리아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