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7.4.26 수 11:55
> News > 신제품/신기술 | 포토뉴스
     
[신제품]LED 조명용 디스펜서블 방열 패드
2013년 08월 08일 (목) 18:18:51 황원희 기자 whwhang@lednewskorea.com
   

다우코닝의 방열 패드

다우코닝(www.dowcorning.com)은 LED 조명 애플리케이션에서 보다 저비용 방열을 위해 디스펜서블 방열 패드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 제품은 복잡한 기판 형태에 대해 조절 가능한 두께로 열 전도성이 있는 실리콘 컴파운드의 프린트 레이어로 신속하고 정밀하게 제조할 수 있는 획기적인 신소재라고 알렸다. 이는 탁월한 방열 물성을 확보하고 제조단가를 절감해 준다.

다우코닝 측은 이 방열 패드는 기존 가공 패드에 비해 소모되는 열을 제거함으로써 30에서 60퍼센트 정도 방열 패드의 자재비를 절감시켜 준다고 밝혔다. 또한 열 성능을 강화하고 제조 사이클을 가속화시킨다는 장점이 있다.

제조사들은 소재를 적용하기 위해 표준 스크린, 혹은 스텐실 프린트 공정 혹은 표준 디스펜싱 설비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 소재는 복합하고 고르지 못한 형태의 기판에도 쉽게 장착할 수 있다고 한다. 더욱이 이 소재는 즉시 경화하는 성질이 있어 증착 레이어 두께에 대해 훨씬 큰 유연성을 줄 수 있다.

다우코닝의 디스펜서블 방열 패드는 4가지 등급으로 구성됐다. 이는 열 전도성 레벨을 다양하게 하면서 제어되는 접착 라인 두께와 함께 구성되거나 제품만 별도로 구매할 수 있다.

다이코닝의 TC-4015 와 TC-4016 디스펜서블 방열 패드는 1.5 W/mK의 열 전도성을 가진다. 다우코닝의 TC-4025와 TC-4026 디스펜서블 방열 패드는 보다 높은 2.5 W/mK 열 전도성을 가진다.

다우코닝의 TC-4016과 TC-4026 디스펜서블 방열 패드 두가지 등급은 접착 라인 두께 제어를 향상시키기 위해 글래스 비드를 사용했다. 회사 측은 신제품 라인 접착이 알루미늄과 인쇄 회로 보드와 같은 조명 기판에 잘 맞아떨어진다고 밝혔다.

더욱이 기존 가공 패드에 사용된 유리섬유 캐리어를 배제했기 때문에 LED 조명에 대해 더욱 낮은 열 저항성과 탁월한 압축 성능, 신뢰성, 방열, 수명 등을 보장해 줄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이라고 밝혔다.

 

 

황원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LED뉴스코리아(www.lednews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자동차 전장부품 엔지니어 컨퍼런스
포던테크, 3D프린터용 필라멘트 개발
특허청 “센서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머니브레인, 개인용 챗봇 플랫폼 ‘P
삼성전자, 10나노 2세대 핀펫 공정
헤레우스 일렉트로닉스, 최첨단 재료
도시바, 실속현상 방지 궤환 구조로
매체소개기사제보/기고요청 Ad InfoMedia Kit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78 자람빌딩 10층   Tel. 02-3473-6369   Fax. 02-3473-6370   청소년보호책임자: 청소년보호책임관
Copyright 2009 LED NEWS KOREA. All rights reserved. Send your inquiries at webmaster@lednewskorea.com
LED뉴스코리아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