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7.3.24 금 10:51
> News > 비즈니스 | 포토뉴스
     
루미네이처, LED AC 모듈로 영국 수출길 텄다
2014년 01월 16일 (목) 08:45:54 편집부 editor@lednewskorea.com
   

영국 맥웰에 공급키로 한 AC드라이버와 파워모듈

LED 조명 전문업체 루미네이처(www.luminature.kr)가 별도 컨버터 없이 AC 전원을 곧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한 LED 조명용 AC 드라이버 모듈과 엔진을 영국에 대량 수출한다. 루미네이처는 최근 세계 비상조명 시장점유율 1위 기업인 영국 맥웰과 앞으로 3년간 총 1000만개 이상의 LED 조명용 AC 드라이버 모듈과 파워모듈을 공급키로 하는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개당 10달러 정도인 AC 드라이버를 기준으로 약 1억 달러에 이르는 규모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부터 내년 6월까지 1차년도 물량으로 300만개 공급하고, 이후 물량을 계속 늘려나갈 방침이다.

루미네이처는 지난 2011년 AC 전원을 DC 전원으로 전환해주는 컨버터를 모듈화한 IC칩을 개발하고 여기에 고효율 방열기술과 전원설계 기술을 더해 LED 조명용 AC 드라이버 엔진을 개발했다. 그동안 중동과 유럽 등지에 소규모 수출은 계속해 왔으나 이처럼 대규모 물량을 계약, 양산품으로 선적에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에 수출키로 한 AC 드라이버 모듈은 LED 보드에 AC 드라이버를 결합한 라이트엔진과 전원부만 있는 파워모듈로 LED 조명을 구성하는 핵심 부품이다. 맥웰은 여기에 조명기구 디자인을 더해 자체 브랜드 판매 및 OEM 방식으로 GE와 필립스 등 세계적인 조명업체에 공급할 예정이다.

양사는 다양한 디자인과 10W에서 100W에 이르는 용량대 제품에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엔진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도 지속키로 했다. 이를 위해 루미네이처는 공동연구 공간을 마련, 오는 26일 들어오는 맥웰 측 연구팀에 제공한다.

AC 드라이버 모듈과 엔진은 국내 LED 및 PCB 전문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맺어 외주 생산한다.

회사 측은 이번 맥웰과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세계 LED 조명 시장에 AC 드라이버 모듈과 엔진을 본격 공급하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김진숙 루미네이처 사장은 “이번 계약을 위해 2년 넘게 수종의 샘플 작업과 각종 인증 테스트 및 최종 플리커와 신뢰성 시험 등을 진행했다”며 “맥웰 측이 1차년도 물량 300만개를 보증한 상태라 올해 최소 100억원 이상의 매출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 LED뉴스코리아(www.lednews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스마트 홈과 스마트 라이프는 바로 이
첨단 자동차 및 핵심 전장부품 세미나
산업용 협동 로봇시장 팍팍 커진다
지능형 도시에 필요한 스마트 가로등
미국과 유럽의 식물공장 실용화 단계에
아나로그디바이스, Drive360 2
촛불 1,000개 밝기의 화질 시대
매체소개기사제보/기고요청 Ad InfoMedia Kit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78 자람빌딩 10층   Tel. 02-3473-6369   Fax. 02-3473-6370   청소년보호책임자: 청소년보호책임관
Copyright 2009 LED NEWS KOREA. All rights reserved. Send your inquiries at webmaster@lednewskorea.com
LED뉴스코리아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