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7.8.18 금 10:10
> Interview | 포토뉴스
     
유연성, 호환성 갖춘 LED 시스템...자동차 디자인에 차별화 부여
2014년 11월 17일 (월) 09:45:01 편집부 editor@lednewskorea.com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는 지난 14일 삼성동 파크하얏트에서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자사의 자동차 솔루션 전략을 발표했다. 

   

댄 터머 부사장

마이크로칩은 다양한 오토모티브 솔루션 업체를 인수하고 자사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는데 특히 이 회사의 자동차 솔루션의 핵심영역은 △실내외용 LED △유무선 연결성 △HMI의 3가지로 구분되며, 이에 더해 인포테인먼트를 지원한다.

세계 수많은 자동차 브랜드 제조사가 마이크로칩의 제품을 이용해 임베디드 솔루션을 구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유수의 OEM 및 파트너사와도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솔루션을 공급 중이다.

마이트로칩은 세계 다양한 자동차 제조사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현대 제네시스에는 25개의 마이크로컨트롤러유닛(MCU), 21개의 아날로그칩, 4개의 메모리 디바이스, 3종의 MOST, 그리고 2종의 USB를 포함해 총 55개의 마이트로칩 솔루션이 장착된다.

마이크로칩의 MOST 네트워크 기술은 자동차에서 인포테인먼트에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 현재 MOST 기술은 172개의 자동차 모델에 탑재되어 있으며, 1억 5천만개의 MOST 노드가 활용된다.

업계는 IP(Internet Protocol) 지원을 동해 드라이버 어시스트, 플래시 및 다운로그기능을 보다 더 강화 하고, 온라인 연결과 인포테인먼트 고도화를 요구한다.  

마이크로칩에서 가장 최근에 선보이고 있는 MOST150 INIC는 디바이스 자체에 USB2.0이 통합되어있다. 이를 통해서 고객들은 네트워크를 제어하고 컨트롤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확장된 USB 활용이 가능하다.  

마이크로칩은 MOST를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MOST® ToGo 레퍼런스 디자인(MOST® ToGo Reference Designs) 키트를 제공한다. 이는 하드웨어 개발을 보다 간소화 시켜준다. 또한 MOST 리눅스(MOST® Linux) 드라이버를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을 보다 더 간소화 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자동차 사업부 부사장인 댄 터머(Dan Termer)는 "초기의 USB솔루션은 단순하게 충전을 하거나 음악을 재생하는 정도였다. 최근 많은 고객이 USB를 통해 스마트폰을 차량에 연결하고 있다. 가까운 미래에는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차량 내에서도 빠른 충전을 요구할 것으로 보이며, 고속 충전 기술이 더욱 발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 다음 세대 USB는 고속 충전뿐 아니라 스마트폰과 차량 사이의 데이터 전송도 더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고 성장 추이를 밝혔다.  

마이크로칩은 듀얼 롤 칩(Dual Role Chip)을 내장한 브레이크아웃 박스(Break Out Box)를 통해 각각의 칩이 역량을 서로 교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차량의 헤드유닛에서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고, 휴대폰으로 헤드유닛 제어가 가능하다. 

   

자동차 전방용 LED 조명

LED 기술도 시시각각 변화하고 있다. 자동차 산업에서 기존의 전통적인 라이팅 기술이었던 할로젠 HID는 급락하고 있는 반면, LED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최근 고객들은 자동차 LED 디자인에 유연성, 차별성, 호환성 및 매끄러운 마이그레이션 경로를 요구하고 있다. 또한 LED의 다중의 매트릭스 아키텍처의 과제에 직면하게 되면서 마이크로칩은 이러한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에 나서고 있다.

마이크로칩은 그밖에 HIM 터치 기술을 구현하고 있는데 이는 자동차의 다양한 부분에서 활용될 수 있다. 운전자가 접근하거나 만질 수 있는 곳곳에서 터치 기술 적용이 가능하다.  

자동차 제조사들은 경쟁사와 차별을 두고 차량의 스타일을 변경하며, 운전자에게도 보다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터치 솔루션 구현을 요구하고 있다. 터치솔루션은 기계패널에 비해 사용되는 부품의 수가 적어 더 낮은 비용으로 구현 가능하다.  

마이크로칩은 고객이 소프트웨어와 알고리즘에 접근할 수 있는 터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열린 박스를 통해 고객이 기호에 따라 맞춤화 하고 자사의 제품을 차별화 할 수 있다.  그밖에  마이크로칩의 3D제스처링은 실제 터치 없이 근접 모션만으로 공기 중의 제스처를 통해서 컨트롤 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한다.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 LED뉴스코리아(www.lednews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TI] 아직도 차량용 모터에 릴레이
LG전자, 두바이몰에 세계 최대 OL
무대 조명도 화려한 고부가 시장
맥심, USB 타입 C 기기 배터리
EO, 타이트한 angular tol
마우저와 이마하라, ‘더 똑똑한 도시
제네시스코리아, G-서밋 코리아 20
매체소개기사제보/기고요청 Ad InfoMedia Kit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78 자람빌딩 10층   Tel. 02-3473-6369   Fax. 02-3473-6370   청소년보호책임자: 청소년보호책임관
Copyright 2009 LED NEWS KOREA. All rights reserved. Send your inquiries at webmaster@lednewskorea.com
LED뉴스코리아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