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7.5.26 금 10:39
> News > 신제품/신기술
     
디자인만으로도 물건없이 잘 팔리는 OLED 램프
2015년 06월 04일 (목) 06:28:13 이상은 기자 alice.lee@semicomm.co.kr
   
캐나다의 산학 협력팀이 OLED 조명을 신선한 방식으로 제작, 판매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2011년에 토론토 대학에서 재료 과학 및 공학과의 연구자와 엔지니어 수상 경력을 가진 팀에 의해 설립된 OTI Lumionics ( www.otilumionics.com)가 바로 그 주인공으로 이 회사는 저가 제조 솔루션을 통해 OLED 조명의 상업화, 대중화를 앞당기려는 시도에 성공한 것.

이 회사와 협업하는 캐나다 현지의 OLED 조명 디자인 전문 회사인 Aerelight 디자인 ( www.aerelight.com )은 최근 6개월 전에 사전 주문을 받은 제품을 개발해 첫 선적을 시작해 본격적인 OLED 조명의 대중화 길을 열어 화제를 받고 있다.
 
모델명 Aerelight로 명명된 이 램프는 혁신적인 디자인에 OLED 조명 기술을 융합해 모던한 이미지를 풍기는 것이 특징이다. LED 보다 사용 연한이 2배 이상 긴 것으로 알려진 최대 20년의 라이프타임과 종이처럼 얇은 에너지 효율적인 OLED 패널에 의해 구동되는 이 제품을 사용하면 전구를 대체 할 필요가 없게 된다.

OLED 조명 패널의 최대 밝기인 60W의 경우 기존의 전구보다 80% 더 적은 에너지를 사용하여 부드럽고 따뜻한 눈부심이 없는 자연의 빛을 발산한다.

일체화된 바디 프레임에는 파워 및 디밍 기능을 가진 터치 탭이 있으며 양극으로 처리된 알루미늄 터치 스위치가 이를 제어한다. 호두 나무로 만든 바닥면 내부에는 무선 기술인 "치(Qi)"와 호환하는 모바일 기기들을 충전하는 무선 충전 패드가 내장되어 있다.

모든 aerelight 제품의 표면과 바디는 독특하게 토론토 현지의 수공으로 제작되었다. 이 제품은 현재 빨간색, 검은색, 은색으로 마감 처리되어 제공된다.

마이클 헤렌더(Michael Helander)OTI Lumionics의 대표 및 공동 창시자는 “실제 제품이 아니라 디자인만을 보고도 사전 주문을 한 예약자들의 놀라운 반응은 이미 OLED 조명의 미래가 엄청 유망한 것임을 보여주었다"며 혁신적인 조명 제품의 독특한 판매 방식에 자신감을 보였다.

사전 예약으로 제작된 aerelight는 https://aerelight.com에서 미국, 영국, 캐나다에 한정해 대 당 239달러의 특별 가격으로 판매된다. 글로벌 판매는 올해 말로 예정되어 있다.
이상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LED뉴스코리아(www.lednews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서울시, 녹색빌딩 등급 시스템 LEE
선풍기도 이젠 음성 인식한다
LG전자, 인포테인먼트 SW표준연합
UL, 의료기기 컨설팅 기업 인수로
"탄소 섬유 발열체 사업하실 분?"
모터 제어용 게이트 드라이버/전력 M
배선 오류없애는 몰렉스 맞춤형 방수
매체소개기사제보/기고요청 Ad InfoMedia Kit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78 자람빌딩 10층   Tel. 02-3473-6369   Fax. 02-3473-6370   청소년보호책임자: 청소년보호책임관
Copyright 2009 LED NEWS KOREA. All rights reserved. Send your inquiries at webmaster@lednewskorea.com
LED뉴스코리아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