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7.5.26 금 10:39
> News > 신제품/신기술
     
[신제품] 하니웰의 첨단 방열 인터페이스 소재
2015년 10월 21일 (수) 06:12:09 김홍덕 기자 hongdeok.kim@lednewskorea.com
하니웰 일렉트로닉 머터리얼스(www.honeywellnow.com)이 자사의 최신 상변화 소재(PCM) 제품인 하니웰 PTM6000을 출시했다. PTM6000는 첨단 반도체 기기에서 발생하는 열을 전달하고 방열시키는 데 사용되는 방열 인터페이스 소재(Thermal Interface Material, TIM) 제품으로 하니웰의 제품군 중 가장 최신 제품이다.

점점 더 많은 기기 제조업체들이 뛰어난 성능과 장기 안정성을 제공하는 열 관리 소재를 필요로 하고 있다.  기존의 열 관리 소재의 경우 제조업체들이 즉각적인 성능 향상과 전반적인 안정성 중에서 양자택일할 수 밖에 없었지만, PTM6000는 이러한 요구를 모두 만족시킬 제품으로 알려졌다.

하니웰은 열 관리 솔루션 개발 분야에서 선도적인 업체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하니웰의 검증된 PTM 및 PCM 열 관리 소재는 고성능 전자 기기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정교한 상 변화 화학작용 및 첨단 필터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하니웰이 제공하는 TIM 기술은 칩에서 방열판 또는 확산기로 열 에너지를 전달하여 주변 환경으로 방출되도록 한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칩을 냉각시키는 동시에 방열체 모듈의 작동을 최적화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하니웰만의 고유한 특허받은 조성은 분해(break down) 또는 고갈(dry out)되는 다른 방열 인터 페이스 소재에 비해 장기적인 화학 및 기계적 안정성을 제공하며 높은 수준의 방열 성능을 제공한다.

하니웰은 여러 적용 분야의 다양한 요구를 수용가능한 광범위한 상 변화 소재 (PCM)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PTM6000 는 특별히 장기 안정성 및 극도의 열 안정성을 요하는 자동차, 고출력 및 고성능 서버와 같은 적용 분야를 위해 제작되었다.

PTM6000의 뛰어난 성능 및 안정성은 업계에서 가장 널리 인정받고 있는 가속 노화 시험을 통해 입증된 것으로 섭씨 150도(화씨 300도 이상) 조건에서 3000시간 이상 장기 가열, 섭씨 -55~125도(화씨 -67~257도) 조건에서의 열 사이클링 및 초가속 응력 테스트(Highly Accelerated Stress Test, HAST) 등이 이에 포함된다.
 
하니웰 PTM6000는 얇은 본드 라인 (bond line) 기능, 낮은 열적 임피던스 (<0.16°Ccm2/W @ 2mil) 및 장기 안정성과 같은 어려운 열적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시키며 상기 테스트과정을 모두 통과했다.

김홍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LED뉴스코리아(www.lednews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서울시, 녹색빌딩 등급 시스템 LEE
선풍기도 이젠 음성 인식한다
LG전자, 인포테인먼트 SW표준연합
UL, 의료기기 컨설팅 기업 인수로
"탄소 섬유 발열체 사업하실 분?"
모터 제어용 게이트 드라이버/전력 M
배선 오류없애는 몰렉스 맞춤형 방수
매체소개기사제보/기고요청 Ad InfoMedia Kit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78 자람빌딩 10층   Tel. 02-3473-6369   Fax. 02-3473-6370   청소년보호책임자: 청소년보호책임관
Copyright 2009 LED NEWS KOREA. All rights reserved. Send your inquiries at webmaster@lednewskorea.com
LED뉴스코리아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