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7.5.26 금 10:39
> News > 신제품/신기술
     
[신제품] 고효율 반도체 조명 드라이버
2016년 03월 03일 (목) 11:55:01 편집부 editor@lednewskorea.com
   

높은 효율과 뛰어난 신뢰성을 자랑하는 LED 드라이버 IC 분야의 선도 업체인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www.power.com) 가 LYTSwitch™-3 제품군을 발표했다.

이는 LED 드라이버 IC의 LYTSwitch 라인에 추가된 최신 제품군이다. 최대 20W의 전구, 튜브 및 다운라이트에 적합한 LYTSwitch-3 IC는 리딩 엣지 및 트레일링 엣지 TRIAC 디머 둘 모두를 통해 탁월한 디밍 성능을 제공하고 절연 및 비절연 토폴로지 둘 모두를 지원한다.

LYTSwitch-3 IC는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디밍 프로파일 특성이 있어 설계자가 디밍 범위와 효율을 구현하기위해 드라이버를 최적화할 수 있다. 딥 디밍 응답도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며, 디밍 범위를 확장하거나 로드-셧다운 모드를 사용하여 쉬머(shimmer) 현상이 나타날 가능성을 없앤다.

연결된 디머가 없거나 디머가 풀 도통각으로 설정된 경우 해당 IC의 디머 관리 회로가 턴 오프되므로 효율이 향상된다. 독특한 점은 새 드라이버는 디밍 모드에서도 계속해서 역률을 관리한다. 이로써 전구가 디밍될 때 최소 전력 소비(VA)를 보장하며, 대형 기기에서의 전력 품질을 관리한다.

또한, LYTSwitch-3 IC에는 써멀 폴드백 기능(자동으로 조명 출력을 디밍하여 부적절한 설비 냉각 또는 높은 주변 온도를 보정함)도 포함됩니다. 해당 기능을 통해 손상을 방지하고 램프 수명을 늘린다.

파워 인터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의 제품 마케팅 이사인 Hubertus Notohamiprodjo는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이 새 드라이버 IC를 사용하여 벅, 부스트, 벅-부스트, 탭-벅, 탭-벅-부스트 및 절연 플라이백 토폴로지를 제공할 수 있다. 해당 드라이버 IC는 폭넓은 범위의 디머와 호환되고, 최적화된 설계를 위한 MOSFET 항복 전압 선택이 가능하다. 즉, 단면의 초소형 디자인 여러 개를 단일 IC 기반으로 할 수 있으므로 설계 기간과 부품 재고를 줄일 수 있다.”

0.9보다 큰 역률 및 10%보다 낮은 THD가 특징인 LYTSwitch-3 드라이버 IC는 EN61000-3-2, CEC Title 20, CEC Title 24 및 ENERGY STAR®를 포함하여 모든 국제 효율 표준을 충족한다. 또한, 해당 IC는 부하와 라인, 그리고 디바이스 간에 3% 정전류(CC)를 제공한다. 모든 파워 인터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 제품과 마찬가지로, 이 고집적 디바이스는 분산형 설계보다 더 적은 외부 부품이 필요한 동시에 포괄적인 보호 기능을 포함하고, BOM 비용 및 PCB 풋프린트를 줄이는 동시에 신뢰성을 높인다.

LYTSwitch-3 IC 샘플이 현재 제공되고 있다. 디바이스 가격은 10,000개 단위로 개당 0.53달러이다. 레퍼런스 디자인 DER-512는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 웹사이트(http://www.power.com/lytswitch-3)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 LED뉴스코리아(www.lednews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서울시, 녹색빌딩 등급 시스템 LEE
선풍기도 이젠 음성 인식한다
LG전자, 인포테인먼트 SW표준연합
UL, 의료기기 컨설팅 기업 인수로
"탄소 섬유 발열체 사업하실 분?"
모터 제어용 게이트 드라이버/전력 M
배선 오류없애는 몰렉스 맞춤형 방수
매체소개기사제보/기고요청 Ad InfoMedia Kit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78 자람빌딩 10층   Tel. 02-3473-6369   Fax. 02-3473-6370   청소년보호책임자: 청소년보호책임관
Copyright 2009 LED NEWS KOREA. All rights reserved. Send your inquiries at webmaster@lednewskorea.com
LED뉴스코리아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